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재활의학과

진료과

재활의학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안심 및 선별진료소 진료로 인해 진료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동

양질의 삶을 누리도록 ‘의학적인 치료와 다양한 훈련 과정’을 제공합니다.

진료과 이미지

재활의학이란


근육, 골격계나 신경계의 이상으로 통증이나 활동장애를 가진 환자가 일상생활에서 그 기능이 저하되었을 때 포괄적이고 전인적인 교육 및 치료를 통해 가능한 한 정상에 가까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을 이끄는 의학 분야입니다.  이때 의학적인 치료는 물론 다양한 훈련과정을 통해서 최대한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능력과 취미, 직업, 교육 등의 잠재적 능력을 발달시켜주는 여러 치료가 병행됩니다.


 


노원을지대학교병원 재활의학에서는


중추신경계 손상 (뇌졸중, 뇌손상, 척수손상) 과 통증(요통, 경통, 관절염, 오십견 등), 근골격계 손상(스포츠 손상, 지체 및 절단, 수술후 재활)을 비롯해 소아발달장애, 뇌성마비, 호흡기 및 순환기 문제로 인한 일상생활 수행 장애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를 다룹니다.


노원을지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에서는


운동, 작업, 통증, 언어 치료실을 개설하여 중추신경계 손상 및 근골격계 손상, 발달장애 환자를 대상으로 전문 재활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요통, 경통, 척추 측만증, 만성 통증 등의 질환을 위주로 도수치료와 운동치료를 전문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뇌성마비 환자와 발달지연 아동 등 소아재활 환자를 진료하는 소아재활 클리닉, 삼킴 이상 에 대해 진단하고 치료하는 연하장애 클리닉, 재활보조기 클리닉, 재활 통증클리닉 등을 운영하며 전문화된 진료시스템 운영과 합병증을 최소화하기 위한 개인별 맞춤치료를 실시하는 등 탁월한 치료실적으로 재활의학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담당자 : 재활의학과 최효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