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가정의학과

진료과

가정의학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안심 및 선별진료소 진료로 인해 진료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동

질병을 예방하고 조기발견하여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가족 주치의’입니다.

진료과 이미지

가정의학과는..


‘포괄적 의료, 지속적 의료, 전인적 의료’를 지향하는 가정의학과는 환자와 가족의 건강을 돌보는 1차 의료전문과입니다. 따라서 가정의학과는 다른 전문 분야와 달리 가족 전체를 대상으로 질병의 종류나 연령, 성별 등에 구애받지 않고 각 진료과에서 흔히 발생하는 질병을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노원을지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는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에 힘쓰며 평생 건강관리 클리닉 및 건강증진 클리닉, 노인병 클리닉, 대사증후군 클리닉, 피로클리닉, 금연클리닉, 고지혈증 클리닉, 비만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클리닉에서는 질병 자체를 치료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뿐만 아니라 질병으로 고통 받는 한 사람의 성정과 그 가정을 따뜻한 애정의 손길로 함께 치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희귀병을 앓거나 병세가 심한 환자가 특수한 전문분야의 도움을 필요로 할 때는 환자와 각과 전문의 사이에 다리를 놓아 도움을 주는 조력자로서의 역할도 수행합니다. 


 


노원을지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는


환자 중심의 양질의 진료를 추구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질병의 예방과 조기발견, 적정한 치료와 건강증진 등을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고지혈증 교실을 열고 대중강좌를 개최하여 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담당자 : 가정의학과 김정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