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외과

진료과

외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안심 및 선별진료소 진료로 인해 진료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동

‘질병에 따른 세분화된 진료와 수술’로 종합적인 치료를 시행합니다.

진료과 이미지

노원을지대학교병원 외과에서는

진료의 전문화, 세분화를 이루고 다양한 특수클리닉을 운영하며 의료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장항문외과, 간·담·췌 외과, 내분비외과 등으로 세분화돼 있으며 특수클리닉으로는 위암클리닉, 복강경클리닉, 유방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방클리닉

외과, 방사선과 및 해부병리과 전문의들로 협진체제를 이루고 있어 전문의의 진찰, 유방사진촬영, 유방초음파 검사에 이르기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시스템을 구축하여 빠른 진단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복강경 수술클리닉

과거 개복수술과 달리 작은 절개를 통한 병소절제를 시행하는 복강경수술을 통하여 미용적 효과뿐만 아니라 환자의 통증감소 등으로 조기퇴원 및 조기 정상 활동이 가능토록 하고 있습니다.


대장항문클리닉

대장암은 일반적으로 용종(양성의 혹)이 먼저 생기고 그중 일부가 암으로 진행되는 과정을 취하기 때문에 조기에 용종을 발견해 제거하면 생존율을 높이고 사망률을 감소시킬 수 있어 조기발견이 중요합니다. 을지병원에서는 전자대장내시경검사를 통해 대장암 조기발견과 치료에 힘쓰고 있습니다.

 

위암클리닉 

위선암은 점막에서 발생하여 위주위의 림프절로 국소전이를 하고 주위 장기를 침범하거나 타장기로 원격전이를 하기도 합니다. 위암 수술은 위절제 및 위주위림프절 절제술을 통하여 종양을 남김 없이 제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위암클리닉은 위암의 진단과 치료, 치료 후 경과관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환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목표로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진료과 콘텐츠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