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심장혈관흉부외과

진료과

심장혈관흉부외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클리닉 안내

정맥류 클리닉
하지정맥류란 다리에 검붉은 핏줄이 튀어나온 경우입니다. 이는 사람이 서있으므로 다리의 정맥에 있는 피가 거꾸로 흐르지 않고 심장 쪽으로 항상 같은 방향으로 들어가도록 정맥판막이 있는데 이것이 망가지기 때문에 피가 일부 역류되어 정맥 혈관 벽이 늘어나게 되어 생기는 것입니다. 성인의 약 30%이상에서 생기며 나이가 먹으면서 증가하게됩니다. 유전적인 경우가 많으며 오래 서있는 직업을 갖고 계신 분들도 잘 생깁니다.

증상은 전혀 없는 경우부터 다리가 아프고, 붓고, 무거운 감이 있고, 가렵고, 열감, 피로감 등이 있습니다. 그대로 놔두면 색소침착, 정체성 피부염, 봉와직염(염증), 지방피부경화증, 궤양, 출혈, 정맥혈전 등이 합병증으로 생길수 있습니다.


치료
우선 정맥류라 함은 혈관 질환이므로 반드시 모든 것을 치료할 수 있는 혈관전문의에게 진찰을 받은 후 치료방법을 상담하여야 합니다.

1. 압박탄력스타킹
심하지 않은 경우는 탄력 스타킹만을 신고도 우수한 결과를 보이나 이는 여름에 덥고 항상 신고 다니기에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2. 압박경화요법
정맥류부위의 정맥에 주사를 놓아 혈관을 경화시키는 방법으로 본 흉부외과 외래에서 시술할 수 있고 매우 간단히 치료할 수 있으며 미용효과가 뛰어나고 치료해본 경함상 그 효과도 매우 우수합니다. 그러나 이는 하지정맥의 판막이 역류가 없을 때만 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는 재발할 수가 있습니다.

3. 고주파열치료법
무릅위 부위의 정맥을 찾아 허벅지부위의 정맥을 폐쇄시키는 방법인데 이는 무릎위 부위의 조그만 상처외에는 없으므로 이 또한 미용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러나 적용대상이 한계가 있으며 종아리부위의 정맥판막이 이상이 있을 때는 효과가 없으며 이 부위를 다시 다른 방법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4. 수술(고식적인 방법)
전신 또는 척추 마취하에 수술을 하는데 우선 효과가 확실하며 재발이 거의 없고, 2-3일만 입원하면 되며 퇴원후 바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술부위의 상처흔적이 남게됩니다.

5. 광투시 정맥류제거술
지난해 미국에서 개발된 새로운 치료법으로 특수 내시경장비로 혈관 안쪽에 빛을 내는 광투시경을 넣어 보이지 않는 부위까지 광투시로 선명하게 보고 전동형 정맥 적출기로 정맥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수술시간도 단축되어 40분에서 1시간정도 밖에 걸리지 않으며 통증을 최소화하여 1일 입원이 가능하며 재발이 없이 효과가 아주 우수하며 약 2mm정도의 작은 수술 부위로 미용상으로도 거의 완벽합니다"


- 담당 전문의   :   박만실   홍윤주  
이전글
목록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한증클리닉
콘텐츠 담당자 : 심장혈관흉부외과 박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