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산부인과

진료과

산부인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클리닉 안내

만성골반통클리닉
골반통은 허리 밑의 엉덩이 부위에서 시작해서 배꼽 아래의 하복부까지 부위의 통증을 말합니다. 이러한 통증이 6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 만성골반통이라고 하며, 여성 중 약 20%가 호소하고 있을 정도로 매우 흔한 부인과 질환입니다.

원인
자궁내막증은 만성골반통의 주된 원인이며, 그 외에도 자궁선근증, 골반울혈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자궁내막증
만성골반통을 호소하는 여성의 약 80%가 자궁내막증이 원인이며, 이 질환은 생리혈이 복강 내로 역류하여 그 속에 있는 자궁내막이 복강 내 장기나 난소 등에 달라붙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가임기 여성의 10~15%에서 발생하는 흔한 질환으로 심한 생리통과 하복부통증, 난임 등을 유발합니다.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조직이 자궁 근육층 내로 파고들어가는 질환으로 이 질환이 있는 여성의 경우 심한 생리통을 경험하게 됩니다. 자궁선근증 환자의 자궁은 마치 임신자궁과 같이 커지게 되며, 임신 4개월 정도의 크기까지도 커질 수 있습니다. 


골반울혈증후군
심장 쪽으로 흘러가야 하는 골반 속의 정맥이 제대로 흘러가지 않고 골반 혈관 한 쪽에 머무르게 되면서 혈관 벽이 팽팽하게 늘어나면서 골반통증을 유발합니다. 


치료
만성골반통은 원인에 따라 약물적치료부터 수술적치료까지 다양한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 담당 전문의   :   홍서유  
콘텐츠 담당자 : 산부인과 권용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