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건강정보
  • 주요검사

주요검사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을지병원에서 진행되는 검사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시면 통합콜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통합콜센터 : 1899-0001

Sonography(초음파)
2016.06.03

<검사 전 유의사항>
상복부 초음파를 받는 경우, 담낭의 모양을 정확히 보기 위해 6시간 이상의 금식이 필요합니다.
하복부(골반) 초음파의 경우, 방광의 모양을 정확히 보기 위해 소변을 참고 오셔야 합니다.
검사 전에 초음파 검사를 받는 이유 (질병)에 대한 정보가 있을 경우 더 정확한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바랍니다.)

▣ Abdomen Sonography(복부초음파)
상 복부 초음파는 복부 장기 중 고형장기인 간, 담낭, 췌장, 비장, 신장에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들에 대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전날 밤10시 이후로 금식을 요합니다.
▣ US Abdomen & Pelvis Sonography(복부&골반 초음파)
상복부 장기로 간, 담낭, 췌장, 비장, 신장과 하복부 장기인 방광, 직장, 자궁, 난소, 전립선 등 장기의 정상적인 구조 및 질환을 감별하기위해 검사를 시행합니다. 복부초음파와 마찬가지로 금식과 더불어 소변을 참고 오셔야합니다.
▣ US Kidney Sonography(신장초음파)
신장 초음파는 신장의 모양, 크기 등 정상적인 구조 및 낭종, 종양, 결석, 신석회화, 농양, 선천성 기형, 수신증, 신장 주위 수집된 액체 유무, 혈종, 혈관, 혈관근지방종, 신우신염, 요관의 확장, 부신의 종괴 등의 질환을 감별하기 위해 검사를 시행합니다.
▣ Breast Sonography(유방초음파)
유방의 정상적 구조 및 농양, 섬유선종, 종양, 전이성암, 낭종, 섬유낭성질환, 유관확장, 혈종, 석회화 등의 질환을 감별하기 위해 검사를 시행합니다.
▣ US Thyroid Sonography(갑상선초음파)
갑상선의 정상적인 구조 및 갑상선선종, 갑상선 낭종, 악성종양, 갑상선염증 등의 질환을 감별하기 위해 검사를 시행합니다.
▣ US Scrotal Sonography(고환초음파)
고환의 크기 및 모양, 고환과 부고환의 비정상적인 음영, 감염, 농양, 고환염, 부고환 염증, 낭종, 종양, 혈종, 염전, 수종, 정계정맥류, 탈장 등의 질환을 감별하기 위해 검사를 시행합니다. 
▣ US Upper,Lower Extremity Sonography(사지 초음파)
사지의 정상 구조와 근육과 힘줄의 손상, 뼈의 손상, 감염, 염증, 이물질, 종양, 지방종 등의 질환을 감별하기 위해 검사를 시행합니다.  
▣ US Doppler Lower Extremity Sonography(하지 도플러 초음파)
다음과 같은 질환 또는 증상이 있을 때 사용되는 검사입니다.
-상지 또는 하지에 지속적으로 부종이 있는 경우 
-상기 환자에서 갑작스런 호흡곤란 등이 발생한 경우 
-폐혈관 색전증이 의심될 때 
-심부 정맥 혈전의 유무를 알고 싶을 때
콘텐츠 담당자 : 건강증진센터 이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