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진료과
  • 가정의학과

진료과

가정의학과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이동

건강 FAQ

건강검진, 정기적으로 받아야하나요?

질병이 없는 상태에서 건강검진으로 만성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요소나 신체변화를 조기발견, 이에 대처하며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생활습관등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을 말합니다.

검진자가 알지 못하고 있던 높은 혈당(당뇨), 높은 혈압(고혈압), 낮은 빈혈수치, 높은 고지혈, 간질환, 신장질환, 암등의 조기 발견이 좋은 예가 됩니다.

40세 이후의 중년 남성은 2년에 한 번씩 위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좋고, 위암의 가족력, 위용종, 위축성 위염, 헬리코박터 감염 등이 있는 경우에는 매년 1회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50세 이후에는 증상이 없더라도 3-5년 간격으로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잦은 음주와 비만이 있는 경우에는 간 기능 검사와 복부 초음파 검사를 통해 지방간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특히 유방암 및 자궁경부암 검사는 필수입니다. 유방암은 간단한 유방촬영검사나 초음파를 통해서, 자궁경부암 검사는 부인과 전문 검진을 통해서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뇌혈관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뇌 MRI검사나 뇌혈관 조영술을 시행해 볼 수 있으며, 심혈관질환은 기본적인 심전도와 함께 운동부하검사, 심장초음파 등으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 검진을 통한 질병의 조기발견은 치료를 가능하게 하며 건강검진센터에서는 다양한 의료정보와 영양, 운동에 관한 전문가와의 상담으로 생활습관 개선의 모두를 제공받게 됩니다.

Spending time a better cash loans no credit check for emergencies. payday loans

콘텐츠 담당자 : 가정의학과 김정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