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 HOME
  • 병원안내
  • 을지대학교의료원
  • 관련기관

을지대학교의료원

관련기관

을지재단 산하기관 소개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바로가기 >

경기 북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은 지상 15층, 지하 5층에 총 902병상을 갖춘 지역 대표 거점병원입니다. 의료 질 향상을 위해 국내 최초로 공사단계부터 5G 기반의 인공지능 의료시스템(AI-EMC)을 도입해 편리하고 효율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병원 옥상과 지상 총 두 곳에 설치한 헬리포트와 하이브리드(Hybrid) 수술실 등을 구축한 최첨단 시스템은 환자의 골든타임 확보와 삶의 질 향상을 책임집니다. 또한 전문분야별 ‘명의’를 영입해 수도권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중증·고난도 수술의 의료 패러다임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국제 규격의 축구장과 농구장을 비롯해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치유정원, 현대미술, 자연사 화석 전시 등을 마련,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동참해 나가고 있습니다.

을지대학교병원(대전)
대전을지대학교병원바로가기   >

대전을지대학교병원은 지상 16층, 지하 3층 규모의 병원으로 수술로봇 다빈치Si를 비롯해 PET/CT, 사이클로트론, VMAT, IMRT, 감마나이프, 3차원 입체 내시경 등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각 기관이 실시하는 전문 진료 평가에서 국내 최상위권의 진료 실적으로 의료계는 물론 지역민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생체 간이식, 폐이식 및 심장 동시 수술, 신장이식 등을 중부권 최초로 선보이는 등 중부권의 선진의료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 중증외상환자의 생명을 지키는 대전 권역외상센터와 고위험 신생아를 돌보는 신생아 집중치료지역센터 등을 운영하며 의료의 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을지대학교 강남을지병원
강남을지대학교병원바로가기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강남을지대학교병원은 환자의 회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을지대학교의료원 네트워크를 통해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건강검진센터, 혈액암센터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성 환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여성암회복기센터를 마련했습니다. 차별화된 시설과 식단, 힐링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치료를 넘어 마음의 회복과 안정을 돕는 강남 도심 속 쉼터입니다.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바로가기   >

평생교육·지역협력 중심, 라이프케어캠퍼스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에 위치한 의정부캠퍼스는 간호대학과 임상병리학과, 3개 대학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의정부캠퍼스는 보건의료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우수 자원을 보건의료 전문가로 양성하여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을지대학교 대전캠퍼스
을지대학교 대전캠퍼스바로가기   >

의학 분야 연구와 교육 중심, 메디컬캠퍼스

대전광역시 중구 용두동에 위치한 대전캠퍼스에는 의과대학이 속해 있는 메디컬캠퍼스로, 대전을지대학교병원과 대덕연구개발특구·오송과학단지·오창과학단지 등 지역의 인프라를 통해 우수한 의료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바로가기   >

간호, 보건, 바이오 융합 중심, 헬스케어캠퍼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양지동에 자리한 성남캠퍼스는 간호대학, 보건과학대학, 미래융합대학 등 3개 단과대학과 1개 학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이 원하는 취업의 길을 열어주는 우수한 교수진을 비롯해 VR장비 및 3D프린터, 텔레프레즌스 강의 등이 가능한 최첨단 교육시설과 실습장비를 갖추고 실무에 강한 보건의료인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범석학술장학재단
범석학술장학재단바로가기   >

범석학술장학재단은 1997년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이라는 범석 박영하 설립자의 신념을 이어받아 설립되었습니다. 그동안 2,0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600여 명의 우수한 연구자들을 발굴해 연구비 지원사업과 범석상 시상식을 전개해왔습니다. 공익법인으로서 장학사업과 보건의료분야 연구지원 활성화에 앞장서며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을지의생명과학연구소
을지의생명과학연구소바로가기   >

임상의학과 생명과학을 융합한 을지의생명과학연구원(Eulji Medi-Bio Research Institute, EMBRI)는 생명과학 분야의 발전과 대한민국 임상의학의 미래 선도를 위한 연구원입니다. 생명현상의 탐구, 질병의 원인 규명 및 신치 료 기술의 개발 등 생명과학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을지인력개발원
을지인력개발원바로가기   >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동호리 해변에 위치한 을지인력개발원은 교육수련과 재충전이 가능한 교육·휴양시설입니다. 대규모 강당, 소회의실, 강의실 등 다양한 교육시설을 갖추고 각종 연수와 세미나를 진행하며 자기계발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뒤로는 설악산, 앞으로는 동해를 바라보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춘 최적의 휴양시설입니다.

을지재단 빌딩
을지재단 빌딩

서울시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을지재단빌딩은 을지재단이 1956년 박 산부인과 개원을 모태로 (구)서울을지병원을 거쳐 오늘날 국내 굴지의 교육의료재단으로 발돋움하는데 기틀을 마련한 곳입니다. 오로지 의료와 교육을 중심으로 설립 이념인 ‘인간사랑 생명존중’을 실천하는 을지재단은 100년 그 이상의 미래를 향해 쉼 없이 정진하고 있습니다.

을지한마음봉사단
을지한마음봉사단

을지대학교의료원 의료진과 을지대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을지한마음 봉사단은 2008년 발대식을 갖고, 연구하고 봉사하는 가슴이 따뜻한 보건의료인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마다 필리핀, 라오스, 몽골, 베트남 등 의료취약지구를 다니며 국내외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콘텐츠 담당자 : 홍보팀 황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