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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고객분들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시다면 통합콜센터를 이용해주세요.
통합콜센터 : 1899-0001

  • 응급실은 왜 진료비가 비싼가요?

    2016.01.10부로 중증도에 따른 등급에 따라 환자가 부담하는 본인부담율이 틀려집니다.

     

     분류

    KTAS 점수

    산정항목

     본인부담율

     중증

    1~3 

     기본 진찰료 제외 

     

     응급실전문의진찰료(32,900원)

     

     응급환자진료구역관찰료(8,960원)

     

     응급의료관리료(49,980원)

     

    20% 

     경증

    4

     응급의료관리료(49,980원)

    50% 

     비응급

    5

     응급의료관리료(49,980원)

    응급관리료 100% 본인부담 

     

     

    ※ 결국 중증도에 따라 1~3점수의 중증환자는 응급실전문진찰료+응급환지진료구역관찰료+응급의료관리료가 추가 되지만 본인부담율을 20%로

     

        적용 받기 때문에 경증환자보다 적은 비용이 나오는 경우가 많으며 경증환자 중 비응급환자의 경우 응급의료관리료 전액 본인 부담해야하기

     

        때문에 더 많은 진료비가 나오게 됩니다.

     

  • 장애인 (복지카드)카드로 의료비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건강보험 환자는 의료비 혜택이 없으며 단, 의료급여 2종 대상자가 장애인 복지카드 지참시 가능하며, 의료급여 1종 대상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진료 및 검사비 수납 후 취소를 할 경우 어떤 방법으로 환불을 받을 수 있나요?
    진료 및 검사를 시행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진료과에 가셔서 검사처방 반납조치를 받은후 수납창구에 방문하시면 100% 환불 가능합니다. 다만, 환불 받으러 오실 때 영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 타병원에서 CT나 MRI, 엑스레이가 있는데 다시 재촬영해야 하나요?
    최근 같은 질환으로 타병원에서 촬영한 CT나 MRI, 엑스레이가 있다면 촬영한 병원에서 복사(CD)해 가지고 내원하시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단, 진찰결과에 따라 의사의 소견에 의해 재촬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기존에 제출했던 진료의뢰서로 타과의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까?
    진료의뢰서에 진료소견이 기재된 진료과만 유효하며, 다른 진료과의 진료를 원할 때는 협진을 받거나 외부에서 해당 진료과의 진료의뢰서를 준비하여 다시 제출해야 합니다.  
  • 진료의뢰서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입니다. 
  • 진료의뢰서가 꼭 필요한가요?
    의료급여 1종,2종 환자분은 1차 의료기관 경유하여 진료의뢰서를 제출하여 의료 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응급의학과는 제외) 건강보험 환자는 진료의뢰서가 필요 없습니다.  
     
  • 당일 진료시 몇시까지 접수해야 진료를 받을 수 있나요?
    평 일 진료접수시간 : 08:30 ~16:30
    토요일 진료접수시간 : 08:30~11:30
    - 진료시간은 진료과 사정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점심시간 : 12:00 ~ 13:00
    - 응급의료센터는 휴일 없이 24시간 진료합니다.
  • 예약하지 않은 환자인데, 당일진료 가능한가요?
    본원은 예약진료를 우선하고 있으며, 당일 진료를 원하시는 경우 각 진료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증상에 따른 진료과 선택은 어디서 안내 받을 수 있나요?
    본관 안내데스크 옆 건강상담 창구에서 문의사항을 해결해드리고 있습니다. 전문담당 간호사가 배치되어 처음진료를 받으시더라도 증상에 맞는 진료과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콘텐츠 담당자 : 원무팀 이상